사진=대한항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은 레바논 내 청각장애를 앓고 있는 소외계층 소아 환자를 초청해 수술 및 재활 치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소아 환자 2명은 지난 3일 국내로 초청됐으며 인하대병원에서 앞으로 3일간 입원하며 수술 및 재활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대한항공·인하대병원, 주 레바논 한국대사관은 자매결연을 체결해 현지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올해 4월엔 의료 봉사활동 중 어린이 환자를 국내로 초청해 수술해주기로 약속했다.

이에 대한항공은 환자 및 가족, 통역담당자 등 일행에 대한 왕복항공권을 무상 제공하고 인하대병원은 수술과 한국 일일 관광(롯데타워 및 코엑스)을 진행한다. 대사관과 레바논 파병 동명부대 또한 이들의 여정과 현지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먼 곳까지 와서 치료받는 아이들이 대견하고 모든 수술이 잘 되어 앞으로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며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금번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국가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항공과 인하대병원은 향후에도 의료봉사활동을 정례화해 대한민국과 레바논과의 우호 협력관계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