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천연 종합영양제…몸 속 노폐물 청소·혈당↓
모링가, 천연 종합영양제…몸 속 노폐물 청소·혈당↓
  • 조성진 기자
  • 승인 2019.06.04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링가, 혈액 속 노폐물 청소하고 혈당 낮추는데 탁월
모링가 가루, 단백질 및 무기질 풍부
모링가, 뿌리 섭취는 주의해야
모링가. /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처
모링가. 서아프리카 부르키나 파소 등에서 많이 재배되는 기적의 나무 모링가는 빈곤국가에서 난민 구호 식품으로 사용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다. /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하는 모링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아프리카 부르키나 파소 등에서 많이 재배되는 기적의 나무 모링가는 빈곤국가에서 난민 구호 식품으로 사용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다.

모링가는 아열대 및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낙엽성 나무로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한 나무'로 기록돼있다.

모링가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90여 가지 영양소를 함유한 모링가는 혈액 속 노폐물을 청소하고 혈당을 낮춰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한 인체의 나트륨을 내보내는 효능도 있다.

모링가 가루는 단백질 및 무기질이 풍부해 폴리페놀로 노폐물 배출 및 항산화 작용을 한다.

잎에는 엽록소가 풍부해 항산화 성분이 몸 속 독소 제거 역할을 해줄 뿐 아니라 효과적으로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며 세포 노화를 막아준다.

모링가 열매는 처음 씹을 때 쌉쌀한 맛이지만 점차 달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모링가 분말은 우유, 요거트, 스무디, 주스 등에 한 스푼 넣고 섭취하거나 떡, 베이킹에 첨가해 섭취해도 좋다. 말린 모링가 잎은 끓는 물에 우려 차로 마시기도 하고, 모링가 열매는 껍질을 제거해 소량 먹다가 점차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

모링가 씨앗은 물 2리터에 20g을 넣고 중불로 끓이다가 30분 더 끓여 식수로 음용하는 것도 좋다.

모링가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하며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도 유의해야 한다. 임신 중인 여성의 섭취는 권장하지 않는다. 또 모링가 뿌리는 알킬로이드 독성 성분이 있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