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이랜드가 '친환경 경영'을 계열사 내 전사적으로 확산, 환경 보호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는 5일 올해 경영의 핵심 키워드를 '친환경'으로 삼고, 실천한 뜻을 밝혔다. 이는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 변화와 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져 감에 따라 동참하겠다는 의지다.

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이랜드월드는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 하고자 지난해 말 전 브랜드 플라스틱 비닐봉투 제작 및 사용 중지를 결정, 올해 초부터 대표 80여개 매장을 중심으로 매장 내 비닐봉투를 종이봉투로 전환했다.

아울러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확산과 소비자들의 적극 동참을 독력하고자 공식 포스터 및 캠페인 내용을 매장 내 비치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 유해물질 저감 공정인 ‘ECO DOWN’ 과 염색과정에서 오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천연 염색 기술을 도입, 친환경 제품을 생산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리얼 라쿤퍼 장식을 모두 에코퍼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단체와 함께 ‘멸종동물보호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스파오 쿨테크’ 제품은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노라조'와 협업, 이랜드 신소재 개발팀이 새롭게 개발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제품이다. 에너지 절감 효과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랜드는 올해 초부터 생산지에서 출고되는 상품에 옷걸이 사용을 제로화 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대폭 줄였다”며 “매장 내 인테리어 조명을 절약 LED 조명으로 모두 교체하는 등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랜드는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다른 계열사까지 확대해 환경 보호에 적극 앞장 서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앞서 이랜드리테일에서는 킴스클럽 내 에코마트에서 자연소재 및 자연분해, 재활용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상품을 적극 알리며 착한 소비를 이끈 바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식물성 플라스틱(사탕수수 Bio-PE)를 활용해 만든 주방 일회용품 시리즈로, 사탕수수 당밀에서 유래한 바이오매스를 주원료로 만들어져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제조 전 과정에서 CO2 배출량을 현저히 줄인 친환경 대표 상품이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환경부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슈가랩 친환경 빨대’와 최고급 식품용지 펄프로 만든 무형광 우유팩 친환경 휴지, 천연 루파 100% 수세미, 반 영구적 사용 가능한 스테인레스 빨대 등 친환경 대표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서 판매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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