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서스, '렙틴' 호르몬 불균형 잡아줘
시서스, 뱃살 제거에 뚜렷한 효과 있어
시서스, 가짜 식욕 방지하고 폭식 막아
시서스. 다이어트식품 시서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5일 다이어트식품 시서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으며 전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약초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큰 효능을 보이는 이유는 몸 속 '렙틴' 호르몬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이다.

렙틴은 식사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시킨다. 또 중성지방의 체내 흡수를 돕는 리파아제의 활성을 막는 시서스는 특히 뱃살 제거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에 함유된 세로토닌 성분은 심신 안정에 효과를 보여 폭식을 방지할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가짜 식욕을 방지하고 폭식을 막는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분말 가루를 통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시서스 가루는 물에 타서 차를 마시듯이 섭취하거나 음식과 샐러드에 뿌려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단기간 내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분말가루 형태를 이용한 시서스 차 형태가 적절하다.

하지만 식생활 개선이 우선이 되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가루에 시서스 분말가루를 첨가해 젤리 형태로 섭취하면 좋다.

젤리형태로 섭취하면 포만감까지 얻을 수 있어 폭식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시서스에는 땅콩·조개·콩·생선·밀·견과류·우유 계란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