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캐슬 리조트는 6일 현충일 기념 호국보훈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아일랜드 캐슬

[한국스포츠경제=이선영 기자] 아일랜드 캐슬 리조트는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현충일 기념 호국보훈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아일랜드 캐슬은 ‘대한민국의 영웅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육군 제8기계화보병사단, 의정부 경찰서, 경기관광공사,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등 각종 기관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전시 및 공연 행사를 진행한다.

육군 제8기계화보병사단에서는 아일랜드 캐슬 리조트 내 야외행사장에서 장갑차와 전차를 전시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관람하고 탑승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또한, 일상에서 보기 힘든 군 전투 장비와 물자 장비를 직접 만져보면서 순국선열의 충성을 기리는 현충일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의정부 경찰서는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에 경찰차와 싸이카를 전시하여 탑승 체험을 실시한다. 또 경찰복을 착용하고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아일랜드 캐슬 1층 실내행사장에서는 자전거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육 시간도 준비된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서는 실내행사장에서 헌혈 캐릭터 ‘나눔이’와 포토타임, 헌혈 장려 캠페인과 CPR(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3층 소연회홀에 마련된 VR 재난 안전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입체적이고 실감나는 교육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는 실내행사장에 한반도 평화와 희망의 상징 DMZ 관련 사진 작품을 전시하여 DMZ에 대해 홍보하고, 3층 중연회홀에서 소방훈련생들의  좌충우돌 성장스토리 ‘파이어맨’ 공연을 선보인다.

아일랜드 캐슬은 개장 1주년 기념으로 룰렛 및 스탬프 찍기 이벤트, 아일랜드 캐슬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 이벤트 등의 경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일래드 캐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