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아시아인 미적 체험을 공유, 다양한 연구 가치 조명
아모레퍼시픽재단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아시아의 미(美)' 연구 공모를 시작했다.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연구 가치를 조명하고자 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7일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에서 2019년도 '아시아의 미(美)' 연구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아시아의 미(Asian Beauty)’로 매년 우수 연구자의 출판 활동을 지원한다.

‘아시아의 미(美)’ 연구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아름다움'의 개념을 밝히고, 아시아인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대한 연구를 장려하고자 진행한 것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4가지 대주제에 대한 연구 공모를 이어갔다. 올해는 대주제와 더불어 그 안에서 파생되는 ‘아시아의 도시 미학’, ‘아시아의 미와 추(醜)’, ‘아시아 미와 문학적 상상력’, ‘아시아 여행과 미적 체험’를 우선적으로 뽑아 공모할 계획이다.

공모는 이달 28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응모를 원하는 개인 연구자는 주어진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를 선정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연구(출판물)결과에는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아시아의 미> 총서로 발간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