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라이센싱 엑스포'에 참가해 대한민국 캐릭터 IP의 우수성을 알렸다.

카카오IX는 7일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라이센싱 엑스포 2019’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엑스포 일정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됐다.

라이센싱 엑스포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라이센싱 행사 가운데 하나로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만화, 캐릭터, 의류, 패션, 아트 & 디자인, 자동차, 브랜드 및 상표,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게임, 스포츠 등 라이센스 업계의 모든 산업 및 전세계 메이저 리테일러, 머천다이저, 에이전트의 집합소로 불린다.

카카오IX는 이번 엑스포에서 올해 “Hello Kakao Friends, Hello Las Vegas”라는 테마로 부스를 꾸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캐릭터는 라이언과 어피치로, 미국, 동남아 등 국가는 현장에서 카카오IX 관계자와 새로운 시장 진출에 대한 부분을 심도 깊게 논의하기도 했다.

카카오IX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해외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와 라이센싱 제휴 및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참가는 카카오프렌즈가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인 IP로 발돋음 하는 동시에 신규 시장 개척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현장에 방문한 참관인 및 관람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앞으로 미국과 유럽 등 한류 문화 및 K캐릭터에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을 중심으로 시장 조사 및 사업 확장에 대한 계획을 면밀히 세워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서 첫 번째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카카오프렌즈는 2019 리마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2019 LIMA Asian Licensing Awards Committee)에서 ‘올해의 디지털 프로퍼티(Digital Property of the Year)’상을 수상, K-캐릭터 한류의 신흥 대표주자로 인정 받은 바 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