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 2017년 4월, 게임업계 최초로 출범한 브랜드 미디어
게임, 기업, 조직문화, 게임 커리어 등 브랜드 스토리 전달하고 있어
넷마블은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의 출범 2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사진=넷마블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은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의 출범 2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채널 넷마블’에 접속해 그동안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 중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는 투표에 참여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넷마블은 자사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채널 넷마블의 CI. / 사진=넷마블 제공

‘채널 넷마블’은 지난 2017년 4월 글로벌 게임기업 넷마블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게임업계 최초로 출범한 브랜드 미디어로 ▲ 넷마블 스토리 ▲ 넷마블 기술 ▲ 넷마블 나눔 ▲ 펀&조이(Fun & Joy) ▲ 프레스센터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게임, 기업, 조직문화, 게임 커리어 등 다양한 넷마블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다.

넷마블은 매주 2~3회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50개의 콘텐츠를 통해 누적 PV(페이지 뷰) 100만 건을 달성하는 등 신작 게임의 개발 비하인드스토리 및 직군별 현직 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업계 관계자와 취업 희망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팀장은 “넷마블의 일하는 문화와 커리어 등 임직원들이 전하는 생생한 게임회사의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넷마블에 관심 있는 이용자와의 소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게임회사의 위상에 걸맞은 브랜드 미디어로 성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 넷마블은 출범 직후부터 참신한 기획과 수준 높은 콘텐츠를 인정받아 지난해 2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Best(베스트) 콘텐츠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