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5개 작품 상영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DMZ국제다큐영화제가 도민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경기도내 8개 시군을 찾아간다. 

DMZ국제다큐영화제(조직위원장 이재명, 집행위원장 홍형숙)는 12일 고양시를 시작으로 평택·부천·김포·군포·안산·남양주·파주 등 도내 8개 지역에서 지역 정기상영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 정기상영회 프로그램은 지역관객이 가까운 동네에서 우수한 다큐멘터리 감상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큐멘터리 상영기회를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해에는 도내 6개 지역에서 50여 차례 상영돼 3000여명의 관객이 관람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각 지역 시민단체와 협력해 지역민들이 보고 싶은 다큐멘터리를 선정 상영해 호응을 얻었다.

올해 지역 정기상영회 상영작은 총 5작품으로 이달부터 내달까지 상영된다.

작품은 △‘평양 스타일’의 단편 영화 제작을 위해 분투하는 안나를 담은 ‘안나, 평양에서 영화를 배우다’(12일 고양) △폴란드로 보내졌다가 갑자기 송환된 1951년 한국전쟁 고아 1500명의 이야기를 다룬 추상미 감독의 ‘폴란드로 간 아이들’(13일 평택, 18일 김포, 20일 군포) △생계를 위해 중국으로 탈출한 북한 여성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마담B’(25일 안산) △일본에서 건축과 채소 재배를 함께하는 90세, 80세 노부부 이야기 ‘인생 후르츠’(27일 남양주) △전생과 현생을 초월한 스승과 제자의 신비로운 이야기 ‘다시 태어나도 우리’(30일 파주)등이 소개된다. 

이이 부천시에서 ‘댄서’(7월12일)을 판타스틱 큐브 극장에서 상영한다.

DMZ국제다큐영화제 관계자는 “다큐멘터리 관람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지역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상영회를 열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영기회를 만들어 다큐멘터리 영화에 대한 관심을 키우겠다”라고 말했다.

DMZ국제다큐영화제의 정기상영회는 11월까지 매월 볼 수 있으며, 상영관과 일정을 비롯한 상세한 정보는 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각 지역별 주관 시민단체 연락처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11회를 맞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오는 9월20일부터 27일까지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수원=최준석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