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유정 살해방법, 시신 훼손하고 분리하는 방법 등 만화와 흡사
고유정, 표백제·락스 등 "시신 옆에 둬 찝찝하다"고 환불 해
고유정, 약독물 검사 결과 수면제 '졸피뎀' 성분 검출
고유정 살해방법. 고유정의 살해 방법이 일본 만화 '사채꾼 우시지마'에서 묘사된 모습과 흡사하다는 의견이 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고유정의 살해 방법이 일본 만화 '사채꾼 우시지마'에서 묘사된 모습과 흡사하다는 의견이 있다.

지난 7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주 전 남편 살해사건을 저지른 고유정이 일본 만화 '사채꾼 우시지마'를 모방한 것이 아니냐"는 글이 게재됐다.

고유정이 전 남편 A씨를 살해 후 시신을 훼손하고 분리하여 종량제봉투·여행용 가방 등에 나누어 담아 바닷길, 소각장 등 곳곳에 유기한 것이 일본 만화 '사채꾼 우시지마'의 '세뇌하는 남자편'에서 묘사된 살해방법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레알 저 만화보고 한거냐"고 하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채꾼 우시지마의 26·27·28권에 해당되는 세뇌하는 남자편은 1990년대 말 실제 일본에 일어난 연쇄 살인사건 키타큐슈 감금 살인사건을 토대로 만든 에피소드로 알려져 있다.

한편 고씨는 "시신 옆에 둬 찝찝하다"는 이유로 범행도구로 구매했던 표백제·락스·테이프·드라이버 공구세트·청소용품 등을 환불한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또 고씨의 차량에서 압수한 이불에 묻어있던 전남편 A 씨의 혈흔 감정 결과 수면제인 '졸피뎀' 성분이 검출되어 그가 범행 당시 약독물을 사용했을 가능성에 경찰의 수사 초점이 집중되고 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