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릴오일 ‘체지방 녹이는 기름’으로 알려져
크릴오일 ‘체지방 녹이는 기름’으로 알려져 / SBS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크릴오일이 ‘체지방 녹이는 기름’으로 알려지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인데, 최근 건강정보프로그램을 통해 돼지기름을 녹이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릴오일의 지방 분해 효과는 주성분인 ‘인지질’에서 나온다. 인지질은 기름을 녹이고 물에도 잘 녹는 성분인데, 몸속 지방 덩어리를 녹인 다음 이를 다시 체내 수분과 잘 섞어서 땀, 소변 등과 함께 체외로 배출하기 용이한 구조가 특징이다.

이에 인지질이 풍부한 크릴오일은 다이어트와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6년 SCI급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Medicinal Food’는 “10주간의 동물실험 결과 크릴오일 섭취 집단의 체중 증가량이 약 15%나 감소되는 것을 발견했다”며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지방 분해를 돕는 크릴오일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크릴오일을 잘 고르려면 무엇보다 지방을 녹이는 인지질 함량이 얼마나 높은지 따져보길 추천한다. 또한 가공 방식, 추출법도 살펴봐야 안전하고 질 좋은 크릴오일을 섭취할 수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