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자 / OSEN

[한국스포츠경제=신정원 기자] 지역 비하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가수 홍자가 사과의 뜻을 표했지만, 여론은 여전히 싸늘하기만 하다.

앞서 홍자는 지난 7일 전라남도 영광에서 열린 '2019 영광 법성포 단오제' 개막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지만, 말 한 마디로 비난의 대상이 됐다.

관객들에게 인사를 건네던 중 "(송)가인이가 경상도에 가서 울었다는데, 제가 그 마음을 알 거 같다"며 "무대에 올라오기 전 전라도 사람들은 실제로 보면 뿔도 나 있고, 이빨도 있고, 손톱 대신 발톱도 있고 그럴 줄 알았는데, 여러분 열화와 같은 성원 보내주셔서 너무 힘이 나고 감사하다"고 말해 논란이 된 것.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전라도 비하 발언이 아니냐'고 지적했고, 논란이 커지자 홍자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적절치 않은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변명의 여지 없이 저의 실수이며, 저의 경솔한 말과 행동으로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깊이 반성하고 더 신중한 언행과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후 같은 날 오후 방송된 네이버 스페셜 V라이브 'SINGING ROOM X Miss Trot - 코인노래방 X 미스트롯'에 출연한 홍자는 평소와 다른 분위기로 방송에 임했다. 논란을 의식한 듯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도 볼 수 없었다.

이 같이 반성하는 홍자의 모습에도 네티즌의 반응은 여전히 차갑기만 하다. 네티즌들은 "평소 무의식 어딘가에 '전라도 사람들은 이렇다'라는 편견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발언이 나온 것이다", "아무리 실수라도 경솔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12년 '왜 말을 못해 울보야'로 트로트계에 데뷔한 홍자는 올해 TV조선 '미스트롯'에 출연하면서 전성기를 맞았다. 당시 방송에서 홍자는 최종 3위를 차지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신정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