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방송화면 캡쳐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KB증권은 투자자에게 필요한 기본 세금지식을 다룬 학습 동영상 ‘지.키.세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시리즈를 만들어 유튜브 등 KB증권 SNS채널과 홈페이지, MTS 등을 통해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펀드’편을 시작으로 일주일에 한 개 카테고리씩 업로드 할 예정이다. ‘지.키.세’는 ‘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의 줄임말로 KB증권의 자산관리 세금지식 브랜드다.

이번 시리즈는 KB증권 소속 세무전문인력(세무사)과 진행자가 각각 과외선생님과 학생 역할을 하며 금융상품 세금지식을 풀어나가는 컨셉으로 제작했다.

또 투자자들이 필요한 동영상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금융상품인 펀드, 채권, CMA, ELS, 랩어카운트, 연금, ISA 등 7개 상품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Q&A 형식으로 주요 내용을 정리한 동영상도 추가한다.

이 동영상 콘텐츠는 KB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 투자나 자산관리에 있어서 세금의 중요성은 매우 큰데 반해 투자자들이 이해하고 이를 고려해 투자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에 있어서 꼭 알아야 할 세금지식 콘텐츠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