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가이드 폭행 박종철 전 의원, 1심 재판서 벌금 300만원
가이드 폭행 박종철 전 의원, 검찰…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구형
가이드 폭행. 11일 대구지법은 해외연수 과정에서 가이드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종철 전 예천군 의원에게 300만원 벌금형을 선고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해외연수 당시 가이드를 폭행하여 물의를 빚은 박종철 전 예천군 의원이 1심 공판에서 벌금형을 받았다.

11일 대구지법은 해외연수 과정에서 가이드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종철 전 예천군 의원에게 300만원 벌금형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박 전 의원이 부의장으로서 해외연수 중 품위를 유지하지 못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며 유죄를 인정했다. 재판부는 또 "박 전 의원이 반성하고 있고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참작했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박종철 전 의원은 재판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법원을 벗어났다.

박 전 의원 등 예천군 의원 9명과 공무원 5명은 지난 2018년 12월 20일 7박 10일동안 미국과 캐나다에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박 전 의원은 연수 나흘째인 23일 버스에서 가이드를 주먹을 때려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박 전 의원에게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구형했다. 경북 예천군 의회는 지난 2월 박종철 의원을 제명했다.

예천군 의회는 가이드에게 여성 접대부를 요구해 물의를 빚은 권도식 의원도 제명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