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최초 가입 후 스위치를 켜고 끄듯 간편하게 보장 개시/종료 가능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오른쪽)이 'On-Off 해외여행보험' 상품 1호 가입 완료 후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NH농협손보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On-Off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

12일 NH농협금융은 "업계 최초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NH농협손해보험의 'On-Off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On-Off 해외여행보험'은 금융위원회가 금융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국민 편익향상을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도입한 후 지난 4월 17일 1차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On-Off 해외여행보험'은 연 출국자 수 3000만명 시대에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로 한 번만 가입하면 가입기간동안 필요시마다 보험을 개시하고 종료할 수 있는 여행보험이다. 농협금융은 당장 여행계획이 없는 고객도 미리가입 후 여행 갈 때마다 설명의무와 공인인증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기간 설정과 보험료 결제만으로 가입 가능하며 특히 해외여행(출장)이 잦은 고객들에게 편익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은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On-Off 해외여행보험' 출시를 기념하며 1호 고객으로 가입했다.

평소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에 대해 강조해온 김 회장은 "혁신적인 해외여행보험이 출시돼 고객서비스 수준이 증진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해 고객편의성 개선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는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라는 금융당국의 혁신 의지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게 보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피력했다.

'On-Off 해외여행보험'은 7월 가족형 가입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고 10월까지 사용자 편의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앱·웹 또는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