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열린 농협손보 'On-Off 해외여행보험' 출시 기념행사에서 김광수 회장(오른쪽)이 상품 1호 가입을 하고 오병관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NH농협손해보험의 'On-Off 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On-Off 해외여행보험은 금융위원회가 금융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국민 편익향상을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도입한 후 지난 4월 17일 1차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상품은 한번만 가입하면 가입기간 동안 필요시마다 보험을 개시하고 종료할 수 있는 여행보험이다. 설명의무와 공인인증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기간 설정과 보험료 결제만으로 가입 가능해 해외여행(출장)이 잦은 고객들에게 편익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7월에는 가족형 가입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고 10월까지 사용자 편의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On-Off(온-오프)해외여행보험' 출시를 기념하며 1호 고객으로 가입했다.

김광수 회장은 "혁신적인 해외여행보험이 출시돼 고객서비스 수준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해서 고객편의성 개선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는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라는 금융당국의 혁신 의지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게 보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