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셀 CI/사진=GC녹십자셀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세포치료 전문기업인 GC녹십자셀은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를 간암 환자에 처방한 결과, 암 재발 위험이 6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GC녹십자셀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실제 임상자료(RWD) 논문을 국제 암 학술지 'BMC(BioMed Central) Cancer' 최근 호에 게재했다.

이번 임상자료 논문는 2014년 2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서울대병원과 삼성서울병원에서 이뮨셀엘씨주를 처방받은 간암 환자 59명과 그렇지 않은 간암 환자 59명의 재발 없는 생존과 안전성 정보 등을 비교한 결과다.

논문에 따르면 이뮨셀엘씨주를 환자의 혈액을 원료로 만드는 개인별 맞춤 항암 면역세포치료 주사제로, 처방받은 간암 환자의 재발 위험은 62%감소했다. 이전에 시행된 임상시험 3상과 추적관찰 5년 임상시험 결과보다 우수한 결과다. 앞서 임상시험 3상과 추적관찰 5년 임상시험에서 재발 위험 감소는 각각 37%와 33%를 기록했다.

이뮨셀엘씨주를 처방받은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환자와 비교해 간암 크기와 간경변증 비중이 높았는데도 재발 위험은 줄어들었다. 약물 부작용 등 이상 반응도 모두 경미했다.

GC녹십자셀 관계자는 "실제 환자에 투여한 임상자료를 통해 이뮨셀엘씨주가 간암환자의 재발 없는 생존과 전반적 생존을 모두 연장시키는 보조 치료임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임세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