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유정 의붓아들. “키우겠다” 데려간 지 2일 만에 의문사
충북경찰 "모든 가능성 수사, 제주 출장조사도 조율 중"
지난 3월 고유정 의붓아들 의문사 재수사
전문가 "의붓아들 사건 고유정과 개연성 높아"
고유정 의붓아들. “키우겠다” 데려간 지 2일 만에 의문사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전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고유정(36)의 의붓아들9당시 4) 사망 사건을 둘러싼 의혹이 커지고 있다.

경찰은 이 48시간 동안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수사를 집중하고 있다. 전문가는 아들 죽음과 고유정의 개연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고유정의 의붓아들 의문사를 수사하고 있는 청주상당경찰서는 고씨의 집에서 의붓아들 A(4)군이 질식사하기 이틀 전 재혼한 남편 B(37)씨가 아이를 직접 키우겠다며 제주도에서 청주로 데려왔다고 12일 밝혔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이달 초 고씨가 사는 상당구 자택을 압수수색해 확보한 휴대전화, 컴퓨터 등을 확보해 디지털 포렌식을 하는 등 분석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고유정과 2017년 재혼한 남편 A(38)씨의 통화 기록, SNS 대화, 병원 처방 내용 등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3월 B군이 숨졌을 당시 경찰 조사에서 "아들과 함께 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아들이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사고 발생 당일 A 씨는 아들과 함께 잠을 잤으며 고유정은 다른 방에서 잠을 잤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대해 고유정은 "아들과 다른 방에서 잤으며 왜 숨졌는지 모르겠다"고 진술했다.

숨진 당일 오전 10시 사고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에 따르면 B군은 이미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였다.

당시 경찰은 B군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에서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관련해 외상이나 장기 손상은 없었으며, 약물이나 독극물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B군이 살해당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면서 "타살, 과실치사, 자연사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지난 석달간 확보한 자료를 바탕으로 조만간 고씨에 대한 추가 조사를 벌일 방침이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