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에 참석해 실기 경연을 수행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서비스 테크 페스타(Service Tech Festa)'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에 시작해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엔지니어들의 서비스 기술 경쟁력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올해는 전국 현대차 서비스센터 엔지니어 88명이 참가해 ▲승용 ▲차체 ▲도장 ▲고객 응대 4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승용 부문 경연은 2인 1조로 '친환경(ECO)', '엔진(Smartstream)', '섀시(Driving sense)', '전기(Connectivity)' 네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됐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 자동차-IT융합 등 미래 기술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량 진단 과제를 제시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경연에 고객 응대 부문을 신설해 엔지니어들이 가상의 여러 상황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대차는 승용 부문 최우수 엔지니어 2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경연 부문별 우수자들에게 마스터 엔지니어상, 프로 엔지니어상, 골든 엔지니어상을 수여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최일선에서 고객 만족을 책임지는 엔지니어들의 사명감을 높이고 최고의 서비스 기술력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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