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로고.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의 부인인 심상애 여사가 지난 3일 부산시립미술관의 정기휴관일에 지인 10여명과 함께 방문해 '황제관람'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성명을 내고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13일 '부산시장 부인의 황제관람, 특권행사 사죄하라'는 성명을 내고 "미술관 휴관일에는 전시장 출입이 금지돼 작품관람을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부산시장 부인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학예사와 관장을 동반한 그들만의 황제관람이 이루어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평일 작품관람이 충분히 가능한데도 굳이 정기휴관일에 사적인 모임의 지인들과 함께 미술관을 방문해야만 하는 특별한 목적이 있었는가"라며 "그 목적이 부산시민이 납득할 수 없는 내용이라면, 공공의 자산을 마치 개인의 소유인양 향유한 부산시장과 시장부인은 시민들에게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 "오 시장 내외가 거주하고 있는 관사에도 시립미술관의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며 "모든 부산시민이 공유할 수 있도록 작품을 반환할 것을 시의회에서 요청했었지만 한때 특권을 내려놓겠다던 오 시장은 관사의 격을 위해 반환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부산시민에게는 통하지 않는 일이 시장부인과 그 지인들에게는 통하는 권력의 사적소유가 발생했다"며 "그야말로 ‘특권 행사하기’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산시장 부인의 황제관람에 대해 오거돈 시장은 부산시민들에게 사과하라"며 "부산시립미술관을 포함해 부산시 산하의 모든 기관이 기본과 원칙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부산시장과 시장부인은 '특권 내려놓기'까지는 아니더라도 '특권 행사하기'를 멈추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