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티웨이항공이 대구 지역 근무 객실승무원들의 교육훈련을 위해 지역대학과 손을 맞잡았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3일 경북 경산 소재 경일대학교에서 ‘객실승무원 교육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항공 산업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습득 ▲항공 업무 정보 교류 ▲인적 교류 등 실무교육 협력과 우호증진 등을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향후 대구 지역 근무 승무원들의 교육훈련 진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5년부터 대구지역 지역인재 채용을 통해 현재 170여명의 객실승무원이 근무하고 있다. 또 대구공항지점, 정비, 운항 등의 인원까지 포함해 총 220여명의 인원이 대구노선에 근무 중으로 이밖에 대구 경북지역 사회공헌활동, 다양한 축제 참여 등을 통해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대표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이번 지역 내 산학협력으로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구경북 지역의 인프라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