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화제, 비만-성인병 예방에 효과... 섭취 방법은?
새싹보리분말 화제, 비만-성인병 예방에 효과... 섭취 방법은?
  • 박창욱 기자
  • 승인 2019.06.16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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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분말 화제
새싹보리분말, 비만 및 성인병 예방에 좋아
새싹보리분말이 화제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새싹보리분말이 화제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새싹보리분말이 화제다.

15~20cm 정도 자란 어린 보리 싹을 새싹보리라고 한다. 새싹보리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은 중성 지방 생성을 막아 주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한다.

새싹보리는 시중에서 새싹보리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다 자란 채소보다 무려 100배 이상 영양 함량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새싹보리 분말에 함유된 철분은 시금치보다 약 24배 높다. 이에 새싹보리 분말은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분말은 물에 섞어 마시거나 음식에 분말을 뿌려 먹는 등 섭취 방법이 다양하다. 해독 주스로도 복용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 10g과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 주면 된다.

하지만 새싹보리 분말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전문가는 하루 10g 이하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