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편집자] 송추스포지움(대표 유조열)이 서울 북부지역 인기 있는 레저 테마 파크로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북부 송추 계곡 근처에 있는 송추스포지움은 사계절 내내 자연 속에서 다양한 레저 스포츠와 체험교육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유조열 대표는 90년 대 과천 체험학습장 설립을 시작으로 각종 레저, 체험학습장을 25년 동안 운영해왔다. 그 동안 쌓은 노하우로 송추스포지움을 개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여름에는 수영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수영장 물은 철저히 관리해 마셔도 될 만큼 깨끗한 수질을 자랑한다. 수영장 주변에 인조 잔디를 깔아 안전하게 다닐 수 있고, 워터 슬라이드, 에어 슬라이드, 워터 바이크, 가족물고기잡이체험 등 각종 물놀이기구가 구비돼 있다. 수영장에서 취사가 가능하며 펜션, 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6~8월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이 설치된 불빛정원축제 야간 개장을 한다.

겨울에는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축제, 얼음낚시 등을 하고, 봄, 가을에는 딸기축제, 고구마 캐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체육대회, 야유회, 1박 2일 워크샵 등 규모가 큰 단체행사까지 할 수 있다. 인조잔디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과 최대 1,5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부대시설로 노래방, 식당, 세미나실, 수영장 등이 있어 맞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도심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서바이벌 게임장, 짚라인, 깡통기차 등과 실내 에어 바운스, 블록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반려견 동반 수영장 ‘도그베이’도 운영한다. 애견호텔, 훈련소까지 있어 반려견이 있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대해 올해 10곳을 오픈할 예정이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무료 주차를 제공하고, 각 파트별로 안전요원이 배치돼 고객들의 안전과 불편사항을 빠르게 대응한다.

유조열 대표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1급수가 흐르는 청정지역에 위치해 있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힐링할 수 있다”며, “여름철 주말에는 새벽부터 줄서는 입장객이 많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송추마을과 자연테마 마을형태의 명소를 만드는 것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