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샤르데냐에서 열린 ‘2019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8차 대회에서 현대자동차 ‘i20 Coupe WRC’ 랠리카가 달리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이 이탈리아 랠리에서 시즌 세 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두 번째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현지시간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이탈리아 샤르데냐에서 열린 ‘2019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8차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다니 소르도 선수가 1위를, 안드레아스 미켈슨 선수가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는 올해 시즌에서 이번 이탈리아 샤르데냐 랠리까지 총 3번의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을 바탕으로 제조사 종합 순위에서도 242점으로 2위인 도요타 월드랠리팀을 44점차로 앞서며 왕좌를 지키고 있다.

이탈리아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한 다니 소르도 선수는 “현대차 월드랠리팀 합류 후 첫 번째 랠리 우승이자 나 스스로에게는 두 번째 우승을 이탈리아 랠리에서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탈리아 랠리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게 지원해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드레아 아다모 현대차 월드랠리팀 감독은 “예상치 못한 상황이 많이 발생한 이탈리아 랠리의 상황을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드라이버들,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2019시즌 종합 우승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