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A MORE Beautiful World)'를 발간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7일 올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09년부터 해마다 발간하는 보고서다. 올해는 인쇄본를 포함해 디지털 보고서도 발간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에서 2020 지속가능경영 비전인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목표에 기반해 3대 전략 방향(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촉진, 함께하는 성장 구현, 순환 경제 기여)과 8대 약속을 중심으로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각 브랜드의 성과를 다뤘다.

특히 2015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가운데 소비재 기업으로서 SDGs 12번째 목표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을 이루고, 여성과 함께 성장한 기업으로서 SDGs 5번째 목표 ‘성 평등’ 달성을 위한 활동 성과도 포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의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난해에 이어 종이 사용에 따른 환경 영향을 낮추고자 지난해 핵심 성과와 주요 활동 부분만을 책자로 출간했으며, 상세한 성과와 데이터 담은 통합본은 아모레퍼시픽그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