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한스경제=김아름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효성그룹은 18일 효성티앤씨가 기능성 소재를 앞세운 익스트림 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를 위해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는 글로벌 아웃도어와 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를 공개하는 자리로 스판텍스 시장점유율 1위인 효성티앤씨도 이 자리에 함께 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creora® ActiFit(크레오라 액티핏)’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으로 이를 적용한 기능성 의류는 탄탄한 착용감을 통해 운동 시 근육이 더욱 서포트되는 느낌이기에 극한스포츠 용으로 적합하다.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해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도 갖고 있다.

아울러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신체 보호(Protect the Body)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액티핏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공개할 예정이다. 냉감성(시원한 느낌 부여-MIPAN aqua X®, askin), 온열감(따뜻한 느낌 부여-MIPAN aeroheat, aeroheat Extreme), 흡한속건성(땀을 빠르게 흡수해 건조시킴-aerolight), 소취(땀 냄새 중화-creora® Fresh)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소재들은 물론이고 최근 패션업계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반영한 원사들인 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과 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waste)를 재가공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MIPAN® regen®),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세팅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별도 염색이 필요 없어 물사용을 절감하는 블랙 원착사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등도 에코노미(ECO-nomy)라는 주제로 함께 공개한다.

이에 조현준 회장은 "최근의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한다. 그러한 이유로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전시회에서 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라며 “원사 시장에서 나아가 기능성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OR show는 독일 뮌헨 ISPO, 독일 프리드리히샤펜 아웃도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효성은 올해로 11년째 참가,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의류 원사 시장 확대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