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윤석열, 문 대통령이 차기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
윤석열 부인, 김건희 씨 미모 화제
윤석열 부인, 김건희 씨 재산 50억 원 이상
윤석열 부인. 18일 차기 검찰총장 후보자로 윤석열이 지명된 가운데 그의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김건희 씨 페이스북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윤석열이 차기 검찰총장 후보로 지명된 가운데 그의 부인 김건희 씨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윤 후보자의 부인 김건희 씨는 2008년 설립된 문화기업 코바나컨텐츠의 대표이사 직을 맡고 있다. 코바나컨텐츠는 다수의 유명 전시를 주관한 바 있다. 김건희 씨의 나이는 42세로, 윤석열과는 12살의 나이차가 있다. 

김건희 씨는 아름다운 외모로 과거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 2018년 3월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2018년도 정기재산변동사항 공개목록'에 따르면 윤 후보자 재산 총액은 64억 3566만 원에 달했다.

다만 윤 후보자가 신고한 재산의 대부분은 본인이 아닌 부인의 소유로 드러났다. 재산 내역서에 기재된 서울 서초구 소재 복합건물, 송파구 가락동 대련아파트 모두 부인 명의다.

예금으로 신고한 53억 가운데 본인 예금은 2억 4000만 원대에 불과한 반면 배우자 예금은 50억 4000만 원대에 이른다. 즉, 윤 후보자가 고액 자산가인 것이 아니라 그의 부인이 고액 자산가인 셈이다.

한편 윤 후보자는 향후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된다. 국회의 임명동의 절차는 필요하지 않아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대통령이 임명할 수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