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아산시에 국민체력100 거점 체력인증센터 설치
국민체육진흥공단, 아산시에 국민체력100 거점 체력인증센터 설치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9.06.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18일 아산시청 시장실에서 아산시와 ‘국민체력100 아산 거점 체력인증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경제=이선영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18일 아산시청 시장실에서 아산시와 ‘국민체력100 아산 거점 체력인증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김갑수 전무이사, 오세현 아산시장, 양 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과학적 체력측정 및 맞춤 운동처방사업인 국민체력100의 증가하는 수요에 부응하여 전국적인 대국민 서비스망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공단은 아산시로부터 이순신종합운동장 내 2층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아산 거점 체력인증센터’를 설치한다. 체력인증센터는 시설 공사 후 올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공단 김갑수 전무이사는 “아산 거점 체력인증센터는 아산 시민들의 체력관리 뿐만 아니라 충청권 내·외 지역의 거점 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국민건강 및 스포츠복지 서비스 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은 아산시를 시작으로 수도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에 국민체력100 출장 서비스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체력100’은 홈페이지, 전화, 전국 체력인증센터 방문 신청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