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5G 협력사 포함 16개사 참여
채용 박람회 ‘취업희망 두드림’ /사진=SK텔레콤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SK텔레콤이 5G 전문가가 필요한 협력사와 일자리를 찾는 우수 인재 매칭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

SK텔레콤은 다음달 4일 서울 중구 SK 남산빌딩 20층 ‘SK텔레콤 동반성장센터’에서 자사 우수 협력사를 위한 채용 박람회 ‘취업희망 두드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5G 네트워크 구축 협력사 지앤에스기술, 우일정보기술 등과 5G 품질검증 협력사 티벨, 5G 서비스 개발 에스피테크, 에이직랜드 등을 포함한 SK텔레콤의 우수 협력사 16개사가 참여한다.

모집 분야는 5G 네트워크 구축 및 품질검증·빅데이터 개발·전략기획·재무 등 회사별로 다양하다.

SK텔레콤은 협력사와 구직자 간의 일자리 매칭 뿐 아니라 채용된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직무 교육 훈련을 통해 채용자의 실무 역량 강화에도 나선다. 5G 네트워크와 디바이스 이해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부터 5G 비즈니스 모델 구상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협력사 채용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27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김동섭 SK텔레콤 SCM그룹장은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5G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