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린사모 입건...버닝썬 자금 약 1약 5억 7천만원 횡령 혐의 입건
린사모 입건. 대만인 투자자 린사모가 버닝썬 자금 횡령 공모 혐의 등으로 정식 입건됐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승리, 유인석 유리홀딩스 전 대표와 자금 횡령 공모 혐의를 받고 있는 대만인 투자자 린사모가 정식 입건됐다.

21일 서울지방경찰청은 린사모라 불리는 림모 씨가 승리, 유 전 대표 등과 공모해 수 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입건했다.

린사모는 승리, 유 전 대표와 함께 자신의 국내 가이드인 안모 씨가 관리하는 대포통장을 활용해 클럽 MD를 고용한 것처럼 꾸민 뒤 급여 명목으로 약 5억 7천만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린사모를 상대로 한 서면 조사에서 린사모가 승리, 유 전 대표의 자금 횡령 과정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정황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와 유 전 대표는 서울 강남의 주점인 몽키뮤지엄을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하고, 유흥주점 방식으로 운영했다 적발돼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도 입건된 상태다.

또한 승리는 지난 2015년 일본인 사업가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성매수를 한 혐의도 받고 있다.

지난 5월 경찰은 승리와 유 전 대표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기각된 바 있다. 경찰은 승리와 유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신청 하지 않을 전망이다.

경찰은 다음주 중 승리와 유 전 대표, 린사모, 안모 씨, 전원산업 이 모 회장과 최 모 대표, 버닝썬 이문호, 이성현 공동대표를 검찰에 넘길 예정이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