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경영관리본부장(왼쪽 첫번째)이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임직원 대상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헌혈 캠페인’은 올해로 16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헌혈을 하거나 소지하고 있던 헌혈증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0일부터 지방 지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아시아나타운 본사,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내 각 사업장에서도 릴레이식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이 그간 기부한 헌혈증은 지난 15년간 총 4000여장으로 약 200만 cc의 혈액에 달한다. 기부된 혈액들은 어린이 병원에 전달돼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의 치료에 쓰여 왔다.

이날 헌혈에 직접 참여한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시아나항공의 ‘헌혈 캠페인’이 올해로 16년째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생명 나눔 활동이 지속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로 헌혈자가 급감하던 시기에도 국가적 혈액수급부족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