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황대헌, 임효준에 성추행 당해
황대헌 “수면제 없이 잠 못 자”
쇼트트랙 선수 황대헌이 동료 임효준에 성추행을 당한 뒤 심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osen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임효준이 동료 황대헌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가운데 황대헌이 심한 충격을 받은 듯 하다.

25일 대한빙상경기연맹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대표팀 남녀 선수 전원은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동반 암벽 등반 훈련을 했다. 이때 임효준(23·고양시청)이 암벽을 오르던 황대헌(20·한국체대)의 바지를 잡고 끌어내렸다.

황대헌은 암벽을 오르는 데 두 손을 사용하고 있었고, 어쩔 수 없이 하반신을 무방비로 노출해야 했다. 현장에 있던 여자 선수들도 순식간에 발생한 사건을 그대로 목격했다. 심한 수치심과 모멸감을 느낀 황대헌은 코칭스태프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장권옥 감독이 연맹에 보고했다.

황대헌은 선수촌 내 인권상담소에서 심리 상담을 받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다. 그러 황대헌 소속사 브라보앤뉴 측은 “황대헌이 수면제를 복용하고 잠을 자야 할 정도로 심리가 불안정한 상태”라고 전했다.

임효준 소속사 브리온컴퍼니 측은 “훈련 도중 장난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돼 임효준이 조금 과격한 장난을 한 것 같다”면서 “장난기 어린 행동이었으나 상대방이 기분나빴다면 분명 잘못한 일이다. 거듭 사과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임효준과 황대헌은 한국체대 선후배 사이로 지난해 2월 평창 올림픽에서 크게 활약해 대한민국 에이스로 꼽혔다. 당시 임효준은 남자 1500m에서 금메달, 500m에서 동메달을 땄다. 황대헌은 남자 500m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