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노후주택을 보수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대우건설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대우건설이 지난 25일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노후주택을 보수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40명이 참여했으며, 도배, 장판 및 싱크대 교체, 단열작업 등의 활동을 펼쳤다.

대우건설은 건설업 특성을 살려 노후 사회복지시설 리모델링, 담장 개보수, 배수로 보완공사, 소외계층 노후주택 개보수 등 인프라 개선공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은 매달 급여에서 1000원 미만의 동전을 모아 '임직원 동전모아 사랑실천하기' 기금을 마련해 이웃들에게 작은 손길을 전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사회공헌 활동을 올해는 전년대비 60% 이상 확대 실시할 계획이며 희망의 집 고치기는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인프라 개선공사 외에도 복지시설 방문 봉사, 무료급식 봉사, 임직원 가족 참여 봉사활동,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