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존심양성, 스타벅스 스무고개 골든벨 등장…정답은 '김구 선생'
존심양성, '좋은 마음을 그대로 지키고 간직해, 하늘이 주신 성품을 키워 나간다'는 뜻 있어
존심양성. 27일  스타벅스 스무고개 골든벨에 등장한 존심양성 친필휘호 주인공 정답은 '김구 선생'이다. / 위키백과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스타벅스 스무고개 골든벨에 등장한 존심양성 친필휘호 주인공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7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 17차 이벤트 문제로 "2015년 10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이 인물'의 친필휘호를 담은 텀블러를 출시했다"며 해당 인물을 맞추는 문제를 냈다. 정답은 '김구 선생'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가 담긴 텀블러 판매 수익금 전액을 우리 문화재 보호 활동 기금으로 기부했다.

또 2015년 광복절에 출시한 '2015 코리아 8·15 머그, 텀블러, 카드' 판매로 조성된 수익금으로 2015년 10월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친필휘호 유물을 기부하기도 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텀블러에 담긴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 '존심양성(存心養性)'은 '좋은 마음을 그대로 지키고 간직해 하늘이 주신 성품을 키워 나간다'는 의미가 담겼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는 30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 스무고개 골든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렌 오더로 주문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골든벨 정답을 맞히면 스타벅스만의 도장 쿠폰 개념인 '별'을 증정한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