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공정·상생 시장질서 확립 위한 소통 창구 역할 기대"
경남도청 전경. /사진=한국스포츠경제DB

[한국스포츠경제 변진성 기자] 경남도는 26일 경남도청 도정 회의실에서 소상공인·중소기업·대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심의 자문기구인 '경상남도 상생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소상공인·중소기업·대기업 대표, 변호사, 학계, 소비자단체 대표, 도의원 등 15명을 '경상남도 상생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경남도 상생협의회'는 ▲소상공인·중소기업·대기업 간 상생협력 촉진 ▲상생협력 실태조사 및 기본계획의 수립 ▲불공정 거래관행 등 갈등해소 및 구제 방안 ▲상생협력 성공모델의 발굴 및 확산에 관한 사항 ▲상생협력상가 활성화 방안 및 상가건물 임대차와 관련된 분쟁 조정 등 상생협력 전반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도 상생협의회 운영계획과 7월 개소 예정인 경상남도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 운영계획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도는 이날 위원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들을 취합해 향후 상생협력을 위한 도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지금 경남은 조선·자동차·기계 등 전통 제조업이 위기를 겪으면서 경제성장률이 떨어지고 소상공인들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갑질 근절, 양극화 해소 등 공정경제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따라 '경남도 상생협의회'가 어려운 경남 경제를 부흥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창원=변진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