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유정, 아들에 대한 과도한 집착…전 남편 강 모씨와 이혼 소장에도 드러나
고유정. 27일 제주 전 남편 살인사건 피의자 고유정의 아들에 대한 과도한 집착이 논란이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7일 제주 전 남편 살해사건 피의자 고유정의 아들에 대한 과도한 집착이 논란이다.

고유정과 전 남편 강 모씨의  이혼 소장에는 출산 직후 산후조리원을 찾은 친척들이 아이를 쓰다듬었다는 이유로 고유정이 강씨 얼굴에 휴대전화를 집어던지는 등 폭력적 행동을 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당시 안경을 쓰고 있던 전 남편 강 모씨는 고유정이 던진 휴대전화에 눈을 맞아 실명이 될 뻔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에도 고유정은 양육 과정에서 공격성을 드러냈다. 이혼소장에는 고유정이 유독 아이 문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피해자를 탓하고 거친 폭언과 폭행을 거듭했다는 대목도 있었다.

또 고유정이 집안일을 거의 하지 않았고 방에서는 음식이 썩어 나가는 일이 많았다는 주장도 담겼다.

유가족 측은 "이혼 소송한 다음부터는 폭력성을 감추지 않았다. 나중에 얼굴이 벗겨지니까 본성이 다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강 씨 동생은 "고유정이 이혼 뒤 집을 떠날 때 냉장고, TV 등 값비싼 물건은 모두 챙긴 뒤 집 안을 엉망으로 만들었다"며 "집에 남겨진 건 쓰레기, 코 푼 휴지, 아이스크림 막대기 등이었다"고 말했다.

유가족 측은 "강 모씨는 합의이혼 조건인 양육비를 마련하기 위해 일용직 등 고된 일도 마다하지 않았으며 언젠가는 아이와 같이 살겠다는 희망도 놓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고유정은 친양자 입양까지 고려할 정도로 아이에 대한 집착을 키워갔다"고 전했다.

한편 유가족 측은 지난 18일 고유정이 친모라는 이유로 아이의 친부를 살해한 사람이 친권을 갖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제주지방법원에 아들 친권 상실 소송을 청구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