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돼지바 S X', '돼지바 I X'와 '돼지바 전자파밴드', '돼지바 핸드봉' 등 게임 아이템 총 6종 선봬
넥슨은 롯데푸드와 손잡고 자사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에서 ‘돼지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롯데푸드와 손잡고 자사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에서 ‘돼지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한 카트바디 ‘돼지바 S X’, ‘돼지바 I X’와 ‘돼지바 전자파밴드’, ‘돼지바 핸드봉’ 등 게임 아이템 총 6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카트라이더’의 ‘다오’가 그려진 한정판 ‘돼지바’를 구매하고 아이스크림 스틱의 쿠폰번호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바디와 아이템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돼지바’ 카트바디 혹은 아이템을 획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2명), 고프로(5명), 에어팟(20명), 보조배터리(30명), 돼지바 모바일 쿠폰(44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카트라이더' 한정판 '돼지바' 이미지. / 사진=넥슨 제공

한편, 아프리카TV는 인기 게임 BJ들이 참여하는 캐주얼 e스포츠 리그 ‘2019 돼지바 카트라이더 BJ멸망전 시즌1’을 7월 개최한다. 해당 대회에서는 모든 참가팀이 ‘돼지바’ 카트바디를 매 경기마다 활용해야 하며 기본 상금 800만 원과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적립된 금액을 더해 1·2·3위에게 수여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