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7일 임시 주주총회서 안건 원안 통과
아시아나항공 본사 로비/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개정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키는 등 매각을 위한 준비 작업을 마무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7일 오전 서울 강서구 오쇠동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발행주식 총수 확대, 전환사채(CB) 발행 한도 확대 등 정관 개정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주총에서는 유병률 전 인천공항에너지 사장이 신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날 정관 개정으로 아시아나의 발행 가능 주식 총수는 4억주에서 6억주로 늘었고, 5000억원이던 CB 발행 한도는 7000억원으로 늘어났다. 발행 가능 주식 총수를 확대한 건 앞으로 매각 과정에서 신주 발행 등에 대비한 조치로 해석된다.

이번 정관 개정은 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지난 4월 아시아나항공 정상화를 위해 CB 매입 방식으로 자금을 수혈하기로 한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당초 산은은 5000억원 규모의 CB 매입을 추진했지만, 아시아나항공이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영구채를 발행하면서 CB 발행 한도가 차서 지원이 어려워지자 정관 개정을 추진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 측은 매각을 위한 실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만큼, 내달 매각 입찰공고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창수 아시아나 사장은 "CB 발행 한도 확대로 1000억원이 더 들어오면 아시아나의 재무구조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매각을 위한 실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다음 달 매각 입찰공고가 나올 예정이다. 연내 매각이 차질 없이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