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날씨, 무더위 속 곳곳에 소나기
오늘날씨, 주말 전국 장맛비 예고
오늘날씨, 흐리고 곳곳에 소나기..미세먼지 ‘좋음’
오늘날씨, 흐리고 곳곳에 소나기..미세먼지 ‘좋음’ / 날씨누리 제공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고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28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고 아침(09시)까지 경북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대기불안정으로 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내륙에는 낮(12시)부터 저녁(21시) 사이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이번 장마전선에 동반된 비 구름대는 폭이 좁게 동서방향으로 강하게 발달할 것으로 예상되어, 장마전선의 위치와 강수의 지속시간 변화에 따라 가까운 지역에서도 남북간 강수량의 지역 차가 매우 크게 나타나겠고,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은 예상 강수량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겠다.

오늘(28일) 낮 기온은 23~30도(어제 24~33도, 평년 24~28도)가 되겠다.

무안공항에는 오늘 아침(09시)까지 800m 이하의 저시정경보가 발효되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내일 새벽 제주도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낮에는 전국으로 장맛비가 확대하겠다. 충청 이남 지방은 휴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장맛비로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 점검 철저히 해줘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수도권, 충남, 광주, 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까지 올라가겠다.

전날 밤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에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더해져 오전에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동해 앞바다에서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남해 0.5∼1.5m, 동해 0.5∼2.0m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전망됐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