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 '핑크빈'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
여름 업데이트 1차 기념 다양한 이벤트 눈길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넥슨은 자사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버블파이터)’에서 여름 대규모 ‘버파풀스토리’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은 자사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버블파이터)’에서 여름 대규모 ‘버파풀스토리’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넥슨 제공

우선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 ‘핑크빈’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PC방 전용 캐릭터인 ‘핑크빈’은 ‘프론탈 점핑 팔찌’ 등 인기 액세서리의 능력치를 기본적으로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내달 11일까지 새롭게 가입하거나 누적 플레이 20분을 달성한 유저라면 ‘핑크빈(15일)’ 캐릭터와 ‘핑크빈 꼬리(15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플레이를 한 눈에 내려볼 수 있는 ‘탑뷰’ 옵션을 선보인다. ‘크레이지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해당 옵션을 통해 위에서부터 넓게 펼쳐지는 시야로 색다른 물총 대전을 경험 가능하다.

한편, 초보 유저들을 위한 신규 모드 ‘훈련장’도 업데이트된다. 해당 모드에서는 무기 데미지를 측정할 수 있는 ‘데미지 미터기’와 스스로의 움직임을 확인 가능한 ‘입력 커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조작법을 연습할 수 있다.

또 넥슨은 ‘붐힐 마을’에 찾아온 ‘핑크빈’과 ‘버블파이터’ 캐릭터들 사이에 어떤 에피소드가 일어날지 상상하여 내달 17일까지 댓글을 작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탑뷰’ 옵션이나 ‘훈련장’ 모드를 플레이하고 본인만의 공략과 연습법을 홈페이지에 공유한 유저 중에서 총 6명을 선발해 ‘넥슨캐시’ 5만원을 선물한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