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넷마블, 지난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이어 두 달 연속 수상
'던전앤파이터', 용병 중개소 신규 모드 '몬스터워' 업데이트 등 다양한 이벤트 눈길
넷마블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퍼니파우)’가 지난 27일 ‘6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 / 사진=넷마블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넷마블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퍼니파우)’가 지난달 27일 ‘6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

‘이달의 지랭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해 선정하는 상으로 넷마블은 이번 선정으로 지난 5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이어 두 달 연속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지난 4일 출시 이후 하루도 채 되지 않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고 일본 시장에서도 출시 10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박영재 넷마블 본부장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즐겨주시는 이용자들의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이달의 지랭크 수상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다이아 5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RPG다.

'던전앤파이터', 대규모 '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 '역대급' 보상 제공

넥슨은 지난달 27일 자사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에 용병 중개소 신규 모드 ‘몬스터워’ 업데이트와 여름 시즌 대규모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지난달 27일 자사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에 용병 중개소 신규 모드 ‘몬스터워’ 업데이트와 여름 시즌 대규모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몬스터워’는 한 명이 무작위로 몬스터 팀이 되어 다른 세 명의 캐릭터 팀 유저와 전투를 진행하는 신규 모드로,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용병 중개소 주화’를 지급한다.

유저들은 획득한 주화로 ‘초합금의 슈퍼 에일로이’, ‘금시사 트리투라’, ‘인류 배신자 : 핀베르’, ‘하이퍼 메카 타우’ 등의 몬스터로 변신하는 물약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파’에서는 오는 8월 22일까지 역대급 보상으로 구성된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유저들이 일정 레벨 달성 시 다양한 성장 지원 효과와 아이템을 지급하고, 95레벨 달성 후 ‘스펙 쌓기’ 미션을 진행하면 ‘10강화 3재련 천공의 유산 무기 선택 상자’와 ‘천공의 조각’,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테이베르스 에픽 지원 상자’ 등을 제공된다.

또 기존 유저가 신규·복귀 유저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거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주화를 지급하며, 신규·복귀 유저와 함께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면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획득한 주화는 ‘순수한 황금 증폭서’, ‘버프 레벨 +1 크리쳐’, ‘레이드 재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썸머 페스티벌’을 기념해 특별 미니 게임과 던전 플레이를 통한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

먼저 ‘썸머 페스티벌’에서만 참여 가능한 던전 ‘피스 아일랜드 보물 찾기’를 오픈했다. 유저들은 던전에서 ‘일기’와 ‘지도 조각’을 모으면 ‘보물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 ‘보물 던전’을 완료할 경우 ‘스페셜 던전’에 추가 도전할 수 있다.

유저들이 각 던전을 완료할 경우 ‘썸머 페스티벌 기념주화’와 ‘알록달록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피스 아일랜드 보물 상자’가 제공된다.

또 공격 또는 방어를 선택해 상대의 체력을 소진시키는 미니 게임 ‘수상 결투’를 선보이고, 승리한 유저에게는 ‘썸머 페스티벌 기념주화’와 ‘알록달록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물 위의 승자·지배자 상자’가 증정된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주화는 ‘14주년 썸머 페스티벌 주화 상점’에서 ‘천공의 조각 200개 상자’, ‘증폭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던파’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배우 임원희와 정석용이 등장하는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지난 겨울 ‘던파’의 홍보모델로 활약한 배우 임원희가 친구인 배우 정석용을 ‘던파’로 영입시키는 과정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