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개인투자자를 위한 해외주식투자정보 제공
키움증권, 개인투자자를 위한 해외주식투자정보 제공
  • 김호연 기자
  • 승인 2019.06.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 팀장이 자체 방송 '글로벌 시장 속으로'에서  해외주식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글로벌 시장 속으로' 캡쳐화면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 팀장이 자체 방송 '글로벌 시장 속으로'에서 해외주식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글로벌 시장 속으로' 캡쳐화면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키움증권은 채널K, 유튜브, 네이버, 팟빵 등을 통해 해외 주식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리서치팀장과 소속팀 연구원들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채널K 생방송 ‘글로벌 시장 속으로’와 ‘주식 속으로’에 출연하여 미국 금리인하 가능성 등 해외 증시 이슈를 분석하고 투자전략 등을 제시하고 있다.

또 매주 수요일 팟빵에서만 들을 수 있는 ‘유동원의 글로벌 썰전’은 글로벌 증시에 영향을 끼치는 환율, 국제유가, 미국 경제지표 등을 주제로 투자자들이 관심 가져야 할 해외주식 섹터와 종목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해외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의 실제매매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유튜브, 팟빵 등 다양한 채널에 업로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 유튜브, 팟빵의 6월 조회수는 지난 27일 기준 63만 건을 기록해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