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에어팟3, "2019년 말 ~ 2020년 초 사이 출시 될 것"
에어팟3, 헬스케어 기능 등 추가 예상
에어팟3, 완전히 새로운 스펙과 디자인으로 등장 예상
에어팟3. 애플 유저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 에어팟3의 스펙과 출시 예정일이 공개됐다. / 애플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애플 유저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 에어팟3의 스펙과 출시 예정일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온라인 매체 techadvisor와 맥루머스는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워'의 리포트를 인용해 "애플이 2019년 말 ~ 2020년 초 사이 에어팟 2가지 모델을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밍치워는 "에어팟 2가지 모델이 2019년 4분기와 2020년 1분기 사이에 중국 제조사 룩쉐어와 함께 대량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2세대 에어팟보다 완전히 새로운 스펙과 디자인으로 높은 가격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수의 매체는 3세대에서 색상, 소음 제거, 건강기능, 방수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다.

먼저 2세대에서는 구현되지 않은 소음제거 기능이 3세대에서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이 문제는 2세대 에어팟 사용자들이 줄곧 제기돼 온 불만 중 하나다. 이 외에 3세대 모델이 흰색 외에 다른 색상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건강 관련 기능이 추가된다는 소문도 나오고 있지만, 실제 탑재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애플이 이어폰 디자인을 개선해 귀에 더 잘 고정되며 방수기능 및 건강측정 기능 등을 내장하고 블랙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은 이미 여러 생체 센서를 에어팟 3세대에 탑재하는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심전도 측정 기능을 내장한 애플워치(Apple Watch)에 이어 출시 예정인 에어팟3도 헬스케어 비즈니스에서 중요하게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