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강식당비빔국수레시피, 백종원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 살릴 수 있어"
강식당비빔국수레시피. 백종원에게 강호동에게 전수한 비빔국수 레시피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tvN '강식당2'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백종원에게 강호동에게 전수한 비빔국수 레시피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8일 tvN '강식당2'에서는 백종원이 강식당을 찾아 멤버들에게 비빔국수 만드는 방법을 전수했다.

이날 백종원은 강호동에게 "고추장 없이도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다.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강호동이 "제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자 백종원은 "손님들이 이왕이면 맛있는 음식을 드시는 게 좋지 않겠냐"고 설득했다.

백종원은 이어 "국수를 삶아서 냉면 양념장만 얹어주면 끝이다. 그 위에 단무지를 얹고, 기호에 따라 김치도 첨가하면 된다. 다진 돼지고기, 물, 양파, 대파를 먼저 끓이고 맛술, 설탕, 물엿, 진강장으로 간을 한다. 여기에 간 배, 물, 간 마들, 간 생강,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끝이다"고 비빔국수 레시피를 설명했다.

강호동은 백종원에게 전수받은 대로 비빔국수를 만들었고 이를 맛본 은지원은 "비빔국수에서 회냉면 맛이 난다"며 감탄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