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서민갑부 낙지, 신선도 위해 홀에서 주인장이 직접 낙지 잘라내
서민갑부 낙지. 29일 채널A '서민갑부'에 등장한 산낙지 맛집이 네티즌들의 입맛을 돋구고 있다. / 채널A '서민갑부' 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9일 채널A '서민갑부'에 등장한 산낙지 맛집이 네티즌들의 입맛을 돋구고 있다.

해당 맛집은 살아있는 낙지를 쫄면, 부추, 미나리 등과 함께 철판에 볶아 먹는 낙지철판구이로 유명하다.

해당 맛집 주인장은 수족관에 있는 낙지를 잡아와 주방 앞에서 낙지를 바로 손질한 뒤 손님들의 식탁에 올렸다.

그는 "낙지 철판볶음은 홀에 나와서 손님상에 갈 때까지 너무 시간이 걸리면 낙지가 붉어지고 질겨지니까 맛이 없다"며 손님이 앉아있는 홀에서 직접 낙지를 잘라냈다.

그는 또 "낙지가 뜨거운 데 들어갔다가 나와서 바로 움직이지 않을 때 자른다. 바다에서 나온 낙지의 색에서 살짝 중간으로 하얗게 익었을 때 드셔야 가장 맛있을 때다"며 "아무리 좋은 낙지를 써도 불 조절을 못하면 낙지가 질겨진다"고 설명했다.

해당 맛집에서 낙지 맛을 본 손님들은 "양념이 강하지 않고 딱 적절하다. 싱싱하고 더 연하다. 보통 낙지가 작은데 이 가게는 좀 더 큰 게 들어가서 더 맛있는 것 같다", "집에서 요리해서 흉내를 내도 이 맛이 안 난다"라고 하는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해당 맛집 위치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맛집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며, 가격은 철판구이(소) 48,000원 소고기+낙지탕탕이 55,000원 통낙지비빔밥 16,000원 등이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