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커스텀핏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객과 함께 만든 차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i30 N Line과 벨로스터의 커스텀 핏인 i30 N 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과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커스텀 핏’은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핵심 사양부터 트림구성, 최종 명칭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이는 2017년 H-옴부즈맨 2기의 쏘나타 커스텀 핏 이후 두 번째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19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7개월 간 ‘H-옴부즈맨 3기’ 상품혁신그룹 고객 29명과 함께 1.6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i30 N Line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 상품을 개발했다.

i30 N Line은 고성능 타이어·서스펜션·조향 시스템·변속 로직 튜닝으로 고성능 주행감을 갖췄고 벨로스터 1.6 터보 모델은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해 2000 ~ 4000 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넘어서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은 ▲빌스타인의 ‘쇽업소버’ ▲차가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현상을 억제해 선회시 조종 안정성과 추종성을 개선해주는 ‘스태빌라이저 바’ ▲차체 비틀림을 억제시켜 안정적인 핸들링을 돕는 ‘언더 브레이스 바’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이어주는 서스펜션 컨트롤암의 연결부(부시)의 강성을 증대시켜 선회 및 제동시 조종 안정성과 응답성을 개선해주는 ‘강화 부시 컨트롤 암’ ▲차량 자세를 낮춰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구현해주는 ‘스프링’ 등 신규 TUIX 사양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메탈 도어 스텝 및 LED 실내 램프를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i30 N 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 2208만 원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2607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커스텀 핏에 이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탄생한 i30 N Line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고객 오픈 플랫폼 ‘히어(H-ear)’ 등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