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EB하나은행이 '영하나(YOUNGHANA) 마케팅크루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1일 하나은행은 "지난달 28일 '청춘을 마케팅하라'는 주제로 3개월간 진행했던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하나 홈페이지의 공모를 통해 10대 1을 상회하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개팀 2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영하나 마케팅크루 1기'는 젊은 손님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혁신적 마케팅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3개월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이들은 젊은 손님의 시선으로 축덕카드, 1Q적금 등 KEB하나은행의 주요 상품들에 디지털전략을 접목해 마케팅하는 미션을 수행했으며 각각의 활동을 바탕으로 은행의 미래 전략을 직접 기획해 제안하는 최종 미션발표를 마지막으로 3개월간의 활동을 마쳤다.
4개팀 모두가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심사 관계자 및 참석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가운데 취준생 전용 상품과 맞춤형 홍보 전략을 제시한 이화여대 마케팅크루 '이프리스'가 최우수 아이디어팀으로 선정,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받았다.
참가자 중 한 명인 조현이 씨(경희대, 2학년)는 "평소 관심을 가져온 금융 마케팅 분야에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도출했던 과정은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향후에도 대학생들과 상호소통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춘식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은 "젊은 손님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준 참가자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젊은 청춘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하나 마케팅크루는 반기당 1회 운영되는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모집요강 및 프로그램 정비를 거쳐 7월말에 2기 마케팅크루를 모집할 예정이다.
권혁기 기자 khk0204@sporbiz.co.kr
관련기사
- [금융 인&아웃] "내 돈 여기 숨었네" 휴면예금 찾는 법
- 은행권, 수출입 기업 지원 적극 나서
- 취임 100일 맞는 지성규 KEB하나은행장...가시적 성과로 순항 예고
- KEB하나은행, 글로벌 디지털전략의 일환으로 '하나원큐 CMS Global' 개편
- '디펜딩 챔피언' 문도엽-'시즌 2승 도전' 서형석·이형준, KPGA 선수권 우승자는
- 연말 49개 지자체 금고 은행 입찰...시중은행 경쟁 치열
- SKT, 하나금융 지분 처분…제3인터넷銀 키움뱅크에 영향 끼칠까?
- KEB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사회초년생·연금수령자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대폭 인하
- 하나금융그룹 GLN, SSG페이와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 KEB하나은행, 한국 신진작가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Korean Eye 2020’ 후원
- KEB하나은행, '세상 편한 환전은 KEB하나로' 이벤트 실시
- KEB하나은행 '안심오토론', T맵 제휴 금리할인 제공
- [소통의 시대] 금융사 CEO, 소통에 빠지다
- KEB하나은행, 양파 소비 촉진 운동에 적극 앞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