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9월 15일까지 충전금액의 10% 추가 충전
고양페이 여름 휴가철&추석명절 이벤트 실시. /고양시

[한국스포츠경제=최준석 기자] 고양시가 여름 휴가철 및 추석 명절 고양페이 특별적립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달부터 9월15일까지 고양페이 구매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추가 충전해 준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우리 지역에서 소비하고자 하는 지역화페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면서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돕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고양페이를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센티브 지급 구매 한도도 1인당 월 100만원으로 상향해 이벤트 기간 고양페이를 충전하면 월 10만원, 최대 30만원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상시에도 고양페이는 충전 구매금액의 6% 추가 충전과 사용금액의 30%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충전한 고양페이는 시 소재 전통시장과 연매출액 10억 이하 사업장의 카드단말기에 꽂아 결제 사용할 수 있다. 카드가맹점은 자동 고양페이 가맹점이나 연매출액 10억 초과 사업장, 주유소, 유흥·사행업소, 기업형 슈퍼마켓 등에서는 결제가 불가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양페이 발행액의 대폭 증가와 그에 따른 여름 휴가철 및 추석 명절에 지역 내 소비 촉진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양페이는 스마트폰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발급, 충전해서 사용하거나 고양시 소재 농협은행에서도 발급, 충전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지원과(☎031-8075-3727)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최준석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