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런던·파리·베를린 등 주요 국가별 대도시 상권 한식당과 연계프로모션도 진행
하이트진로 파리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2019'. 사진/ 하이트진로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하이트진로가 유럽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 주류 문화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에서 잇따라 행사를 열고 한국 주류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9일 파리에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2019'를 열었고, 앞서 23일에는 런던에서 '한여름 밤의 진로' 클럽 파티를 개최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현지인들에게 한국 주류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주와 과일리큐의 붐업을 꾀했다. 특히 유럽 현지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확대가 이뤄질 전망이다.

실제 올해 5월까지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 유럽 국가의 하이트진로 전년대비 매출은 맥주부문 66.4%, 소주부문 50.3%으로 각각 증가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 유럽 시장 맥주 매출액은 272만 달러(약 31억3천만원)로 최근 3년간 연평균 60.7% 성장했다. 같은 기간 소주 매출액도 129만 달러(약 14억8천만원)로 연평균 28.3%씩 늘어났다.

프랑스에서 열린 ‘코리아 스피릿 2019’에는 닭불고기, 튀각 등 한국의 대표적 핑거푸드는 물론, 참이슬, 딸기에이슬, 하이트, 소맥 등을 시음할 수 있는 소주바를 마련했다. 특히, 딸기에이슬은 지난 5월 수출 이후, 프랑스에서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처음 선보였다. 인지도 확대를 위해 소주병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포토월을 적용했으며 SNS 사진 업로드 이벤트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프랑스에서 유명한 한국인 DJ ‘그레이스킴(Grace Kim)’의 디제잉 공연으로 파티 분위기를 극대화해 29일 하루에만 500명 이상 방문하는 등  한국 문화 열기로 가득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상무)은 “팝업스토어, 클럽 행사 등을 통해 한류, K-pop 문화와 더불어 유럽 현지인 대상의 영업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유럽 현지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유럽에서 맥주는 물론이고 소주, 과일리큐르 등 다양한 주종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고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럽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한식당에서는 한국 주류를 찾는 현지인들도 증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바탕으로 런던, 파리, 베를린 등 주요 국가별 대도시 상권에 있는 한식당과 연계한 프로모션 및 시음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