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안심오토론', T맵 제휴 금리할인 제공
KEB하나은행 '안심오토론', T맵 제휴 금리할인 제공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7.04 12:43
  • 수정 2019-07-04 12:43
  • 댓글 0

SK텔레콤과 제휴로 T맵 내 '운전습관' 점수 양호 운전자에게 오토론 금리할인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EB하나은행이 '안심오토론'에 T맵을 제휴해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4일 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의 제휴로 안전운전을 하는 고객에게 '안심오토론' 신규 대출금리를 할인해 주는 금융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SK텔레콤 모바일 내비게이션 앱인 T맵 상 주행거리가 500㎞ 이상이고 T맵 평가 '운전습관' 점수가 61점 이상으로 양호한 이용자들에게 하나은행 '안심 오토론' 신규 대출금리를 0.3%포인트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T맵 내 자신의 '운전습관' 점수를 확인하고 해당 페이지 하단 '안전운전 자동차 대출'의 하나은행 배너를 클릭하면 '안심오토론' 대출신청 웹 페이지로 이동, 한도 조회 및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안심오토론'은 신차, 중고차 및 오토바이 구입 손님을 대상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상품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 가능하다.

T맵 제휴 0.3%포인트 추가 감면을 포함한 대출금리는 4일 기준 최저 연 2.916%이며 차량 구입자금 300만원 이상을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1.2%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 실제 연 1.716% 수준으로 대출을 받는 효과가 있다고 하나은행 측은 설명했다.

특히 '안심오토론'은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260CC 이하의 오토바이 ▲리스 및 렌터카 계약 시 초기 보증금이나 선납금 용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기존에 보유중인 금리가 높은 자동차금융 상환 용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중고차구입 및 자동차대출 대환 손님들에게 성능점검서비스 및 수리보증 연장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차량상태 및 성능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하나은행 1Q뱅커센터 관계자는 "1753만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SK텔레콤 T맵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손님들께 안전운전을 권장하는 '착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제휴 및 상품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여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